학회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16대 이사장 장안수입니다.

존경하는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는 1972년 창립 이후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국과 전세계에서 천식과 알레르기학의 발전에 선도역할을 해왔습니다. 이제 다음 100년을 앞두고 선배들과 다음세대 회원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천식과 알레르기학 학문의 진보와 발전을 이루고 이를 환자진료에 적용하여 국민건강향상과 선진의료혁신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합니다.

현재 우리 학회는 의료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나 학회의 많은 훌륭한 인재들이 슬기와 지혜로 잘 극복하여, 학회의 변화와 발전을 이루리라 믿습니다. 모든 회원들이 우리 학회의 미래와 꿈을 상상하고 이를 발전시키고 변화시키는 아이디어와 행동들이 필요합니다.

저는 우리 학회의 뛰어난 회원들 모두와 소통하면서, 우리 학회가 알레르기 및 임상면역학 분야의 학문발전, 국민보건향상 및 사회봉사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와 국내외 학술단체와 교류, 그리고 학회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교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학회를 이끌어갈 후속 세대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여 한 단계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회는 우리 학회 모든 회원들의 대화와 학술공간입니다. 모든 회원들이 적극적인 참여와 창조적인 노력으로 손에 손을 잡고 사랑하고 격려하면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제16대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이사장 장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