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15대 이사장 지영구입니다.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는 1972년에 창립되어 현재는 약 1,5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알레르기 분야의 대표 학회입니다. 이사장으로 선임되어 영광이고 선구자 역할을 하신 선배님들의 발자취와 헌신을 생각하면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희 학회가 지금과 같은 국제적 수준의 자리매김을 하게 된 것은 선배님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현 세대의 저희 학회원들도 그렇게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료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저희는 위기의 한가운데 있으며,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지 않는다면 존재의 이유에 대한 도전에 직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회의 과거와 현재의 영광을 잇고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 저희 모두가 노력하여야 합니다. 학회의 비전과 사명을 구현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은 저희 학회가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를 계기로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Beyond the 50 Years Into New Horizons for Asthma and Allergy). 그동안 쌓아온 국제적인 위상을 지키고 학문적으로 더욱 성장하도록 활동, 지원하겠습니다.

학술활동만이 아니라 사회적 책무를 다함에 있어 어떤 활동을 하여야 하는지 고민하고 대외적으로 알레르기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할 것입니다. 회원 간의 소통에 부족함이 없는 지 의견을 청취하고 많은 기회를 만들어 모든 학회원들이 원하는 모임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학회는 임원진들이 아니라 모든 학회원들의 공간입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을 참여하여 주시고, 기탄없이 의견을 개진하여 주십시오. 함께 움직이고 발전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 1월
제15대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이사장 지영구